컴퓨터 포맷 이후 재설치시 각종 하드웨어 인식을 위해 여러가지 작업들을 해주어야 한다.
자동으로 인식되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자동으로 인식되지 않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여 초보자들에게는 힘겨운 일이 될 수도 있다.
예전 같으면 일일이 컴퓨터 본체를 열어 각종 카드명을 확인 후 해당 사이트에서 드라이버를 받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사실, 나도 최근에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를 포맷 후 재설치 후 네트워크 카드, 비디오 카드를 다 잡았으나, 사운드 카드를 잡지를 못했다.
옛날 생각에 본체를 뜯어 사운드 카드를 찾았으나, 보이지 않았다.
허거덩^^
내가 본체를 뜯어본지가 어언 4~5년 된 거 같다... ㅋㅋ
알고 보니 사운드 카드가 내장형이다.
모델을 알고 싶어 여러가지로 봤는데, 잘 알아볼 수가 없었다.
(나중에 알았지만, 직접 보면서 알아내는 방법은 이 곳에 설명이 잘 되어 있다. -> http://blog.naver.com/ryujava?Redirect=Log&logNo=30021750093)

그러나, 그건 상당히 번거로운 작업이고 초보자에겐 어려운 작업일 수도 있다.
컴퓨터 본체를 뜯는 거조차 두려운 작업일 수도 있다. 초보자에겐...

이리지리 알아보니 3DP Chip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있는데, 정말 사용하기 편했다.

좌측 이미지에서 상단에 "최신 버전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하세요"를 클릭하면 프로그램을 바로 다운받게 된다.


(다운 URL : 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다운 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 이미지가 나올 것이다.

위의 스샷이 나의 오래된 컴퓨터의 사양이다.
CPU, 메인보드, 그래픽, 사운드, 네트워크에 관련된 내용과 CPU clock과 메모리, OS에 대한 내용이 나온다.
그 중 내가 필요한 것이 사운드 카드였기 때문에 사운드 옆의 "드라이버"를 클릭하게 되면

왼쪽 화면을 클릭하고 오른쪽 화면을 클릭하게 되면 내 컴퓨터 사양에 맞는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게 된다.


너무 쉽죠??
블로그 이미지

쩐의시대

나답게 살아가고 나답게 살아가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