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개발자들이 아직 개발 중인 비쥬얼 베타 검색엔진입니다.
(퀸투라 : http://www.quintura.com/)

이젠 이런 비쥬얼이 대세인 듯하다.
비쥬얼에 대해 4~5년 전부터 논의가 되었고,
마땅한 대책을 찾고 있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이런 시도들이 나오면서 많은 생각을 갖게 한다.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연관 검색어들을 연관도에 의해 키워드를 중심으로 보여주고 있다.
의외로 내가 찾고자 하는 키워드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충분히 보완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엔진은 소문에 야후 검색엔진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데
이러한 시도는 충분히 의미 있는 일이며 앞으론 이런 방향으로 흘러가는 것이 당연한 듯하다.

어쩜 웹2.0과 더불어 검색2.0이라는 아젠다가 이젠 서서히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활성화 시기에 접어든 거 같다.

이젠 사용자들이 정확한 키워드를 입력하지 않는 이상 많은 시간을 낭비해야 하는 불편함을
이런 비쥬얼 측면으로 많은 시간을 줄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그림에서 google 우상(2시) 방향에 있는 Gmaps에 마우스를 올려 놓는 순간
질의어는 google maps로 변하며 동시에 검색 결과도 바뀌게 된다.
재미있는 아이디어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이미지

쩐의시대

나답게 살아가고 나답게 살아가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