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에서 겨우 깨어났다.
행사를 진행해야 하는 관계로다가 어쩔 수 없지 ...

아침 식사 또한 동네 어르신들이 준비해주신 정성스런 음식을 먹고,
남자들은 간단히 밖에서 족구를 했고, 그 중에 가족 분들은 체험을 진행했다.
교수님과 꼬맹이들의  한 판 족구...

교수님의 손주 사랑... 그러나, 새초롬한 아인이...


난 족구 중에 선수 교체하고 체험실로 갔다.
가족분들의 체험을 여울마을 사무장님과 조율을 해야해서 말이다.
그런데, 이 와중에도 작업(?) 중이신 우리 아들... ㅋㅋ

처음에 예약했던 건 염색과 자연물공예, 떡메치기였는데, 꽃누르미 엽서 만들기와 목걸이 만들기, 떡메치기로 조정이 되었다.

먼저 꽃누르미 엽서 만들기...
그간 이쁘게 말려 놓은 꽃을 풀로 엽서에 모양껏 붙여 편지를 쓰고 우표를 붙여 보내주는 체험이다.
그간 모아둔 말린 꽃들...

신영식 사무장님이 선생님이 되어 아이들과 엄마에게 엽서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다들 애들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집중도도 높았다.
교수님과 사모님^^

우리 가족^^

영준이 옆지기^^

단희 군^^

작은 태균 선배네 가족 ^^

성호 선배네 가족 ^^

태환이네 가족 ^^

몇몇 가족들은 정말 환상적으로 이쁜 모양의 엽서를 만들었다.
시형이

향림이

현섭이형 형수^^

단희

가족분들이 체험실에서 체험을 하는 동안 족구를 끝낸 남자들은 교수님의 제안으로 옆 방에서 탁구를 즐겼다.

사람들이 많으니 총무가 일일이 신경을 쓰지 않아도 알아서 잘 돌아가는 거 같다.

엄마와 꼬맹이들은 꽃누르미 엽서 만들기와 목걸이 체험이 끝나고, 남자들은 탁구가 마침과 동시에 떡메치기 체험이 시작되었다.
사실, 떡메치기가 제일 재미 없을 거 같았는데, 제일 재미있었다.
딱딱 내리치는 소리와 질긍질긍한 느낌과 콩가루 묻혀 먹는 재미가 아주 그만이였다.

총장직을 수행하면서 쌓인 스트레스를 한 방에 보내 버리는 교수님^^

또한 깔린 떡을 보고 아내를 대입시키며 열심히 하는 나^^ ㅋㅋ

처음 해 보는 윤호, 재한이...

많은 사람들 손에 거쳐 간 떡...

콩가루 묻히기 전에 시식을 하며 맛있어 하는 현석이 형.

솔선수범으로 콩가루를 묻히시는 사모님^^
역시, 먼저 나서서 하시는 모습이 아름다우십니다.

애들도 마냥 재미있는 듯, 주먹 크기의 떡도 만들고 열심히 콩가루를 묻히고 있는 모습...

모든 체험이 끝나고, 만든 인절미를 하나씩 챙기며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하고 마지막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40여명이 되는 대가족들이 움직이는데 준비 때에 잠깐 힘들고 1박 2일 동안 모든 걸 다 쏟아내며 즐거워하고 재밌어 하고...
이번엔 정말 제대로 모든 구성원들에게 재미 있었는거 같다.
남자들은 남자대로, 엄마는 엄마대로, 아이들은 아이대루...

다들 내년 정기모임 때 뵙기를~~

** 관련 글 **
경북 예천 회룡포에서의 모임 - 첫째날(2)
경북 예천 회룡포에서의 모임 - 첫째날(1)
블로그 이미지

쩐의시대

나답게 살아가고 나답게 살아가자

,